아두이노 프로그램을 하다보면 가끔씩, 아주가끔씩 메모리가 모자랄때가 있다.

 

큰프로그램을 하다보면 가끔씩... 

 

하고 싶은 말을 하자면,  성능이 그닥 필요 하지 않고, 메모리를 관리 하지 않아도 될때, 기본 숫자 유형중 아무거나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성능을 좀 더 올리고 싶다, 그러면 이전에 올린 글인 기본 숫자유형중 맞는 형태를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int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char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효율성 측면에서 int를 사용을 한다.

 

int에서도 음수가 필요한 , 양수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사용하는것은 signed와 unsigned 두가지가 있다.

 

unsigned는 양수만을 나타낸다. unsigned를 사용함으로써 음수의 표현범위 까지 더하여 기존 부호없이 사용하였던

 

표현범위의 2배를 사용할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음수를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unsigned 사용할수 있다.

 

boolean 에서는 true와 false를 사용한다. 2가지값은 보통 외부의 스위치의 상태를 나타내는것에 사용이 된다.

 

그러나 다르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 true와 false는 다른 표현방식으로 

 

High 와 Low를 사용가능하고,  1또는 0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digitalWrite(pin, High)
digitalWrite(pin, True)
digitalWrite(pin, 1)

위의 코든 다 같은 값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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