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스케치 라고 부름니다.


스케치라는 말은 아두이노가 초기에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사용했지 때문에


아이디어를 빠르고 쉽게 실현할수 있는 방법이라는 의미로 스케치라는 용어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아두이노 프로그램의 구조는


setup함수와 loop함수로 구성됨니다.


setup 함수는 보드의 설정을 구성하는 것처럼  한번만 실행하는 코드를  함수에  넣습니다.


loop 함수는 setup함수가 실행된 후 계속적으로 실행되야 하는 코드를 함수에 넣습니다.


처음 blink에서 봤던 예제로 한번더 설명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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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t int ledPin = 13;  // LED를 디지털 핀 13번에 연결한다.




void setup() {                  // 한번만 실행될 setup 함수 


  // initialize digital pin LED_BUILTIN as an output.


  pinMode(led_pin, OUTPUT); //  13번 핀을 출력으로 설정한다.  


}

 // setup 함수는 한번만 실행



// the loop function runs over and over again forever



void loop() {        // loop 함수는 반복해서 계속 실행


  digitalWrite(led_pin, HIGH);   // turn the LED on (HIGH is the voltage level)

  delay(1000);                       // wait for a second

  digitalWrite(led_pin, LOW);    // turn the LED off by making the voltage LOW

  delay(1000);                       // wait for a seco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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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IDE에서 코드를  아두이노에 업로드를 하면 보드를 켤때마다 위의 코드가


순차적으로 실행이 된다.



먼저 setup함수가 실행되고 loop 함수가 실행된다.



loop함수의 digitalWrite(led_pin, HIGH) 가 실행되고  delay - > digitalWrite(led_pin, LOW) -> delay 가 실행되면 끝나지 않고 다시 


digital Write(led_pin,HIGH)가 실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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