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회사다니면서 언젠가는 아두이노로 재미있는걸 만들어 봐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만큼 실행력이 없었네요.


요즘 유툽에서 미디어아트 관련 영상을 볼때마다 나도 저런거 만들어 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블로그에 한번 공부한 것들을 올려보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아두이노는 소프트웨어나 전자공학등 공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공부를 했다면 더 좋습니다.


기본적인 예제 따라하기,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내용을 따라하는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내가 무엇인가 구상을 하고 설계를 해볼려고 한다면 공학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아두이노공부를 위해서 소프트웨어에 관한 지식과 전자공학에 관한 것도 풀이를 하려 합니다.


물론 저는 소프트웨어를 전공하지 않았기에 잘 모르는 것도 있지만


설명을 하면서 저도 배우는것도 있기에 한번해보려 합니다.



설치나 아두이노가 뭔지는 위키에 더 자세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건너 뛰고 예제풀이부터 시작하려 합니다.



시간날때마다 계속올리겠습니다.




+ Recent posts